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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 마인드

SNS 마케팅 잘하는 방법_SNS 국가대표 정진수 강사의 마케팅 조언

by 웨이리치 2024. 5.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이전에 제 블로그에서 마케팅의 정의와 공부법에 관한 글을 간단히 적었었는데요.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 SNS로 어떻게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는지에 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마케팅 강사를 가르치는 강사라고 하는 SNS 국가대표 정진수 교수의 강의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SNS 국가대표 정진수 교수 인스타 바로가기

 

마케팅의 정의 및 공부 방법 알아보기

 

✅ SNS 마케팅 목적 및 기준 확고히 하기

목적과 기준없이 SNS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범위가 너무 넓습니다.

 

단순히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용한다고 해당 플랫폼을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큰 범위에서 제품 홍보, 브랜드 홍보, 자기 PR 등 업종과 아이템에 맞는 홍보 전략이 따로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할지 목적과 기준을 확실히 해야합니다.

 

단순히 인스타 팔로워를 많이 늘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는 적절한 질문이 아닙니다. 내가 제품을 판다면 매출에 집중해야 합니다. 팔로워가 많아야 하는 것은 인플루언서이죠.

 

목적과 기준을 명확히 해야합니다.
목적과 기준을 명확히 해야합니다.

 

✅ 돈, 시간 투자는 당연한 것이다

돈과 시간 투자를 성의껏 하지 않으면서 괜찮은 결과를 바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경우 스폰서 광고 등을 진행한 경험도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투자를 아까워만 해서는 안됩니다. 투자 없이 성장하는 회사와 개인은 없습니다. 무리한 투자는 지양하되, 투자는 당연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돈과 시간 투자는 당연한 것입니다.
돈과 시간 투자는 당연한 것입니다.

 

✅ SNS 마케팅은 당연히 어려운 것이다

SNS는 당연히 어려운거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빨리 성장시키려는 욕심보다 시행착오를 통해 수정 보완해 나아간다는 생각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삶과 사업, 마케팅 전반에 적용되는 맥락입니다.

 

✅ SNS 고르는 방법

앞서 말씀드린 목적과 기준이 잡혔다면 반대로 고객 입장이 되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음식점을 검색할 때 네이버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리고 보다 전문적인 지식 관련 검색은 구글에서 많이 하죠. 이런식으로 어떤 채널이 내 사업에 맞는지 찾아 나아가면 됩니다.

 

나의 목적에 부합한 SNS 고르기
나의 목적에 부합한 SNS 고르기

 

✅ SNS 마케팅 입문자 운영 꿀팁 3가지

✔️ SNS 운영 초반에는 브랜드보다 개인으로

입문자 중 브랜드 계정을 운영하려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자주 애용하는 A브랜드 지점에서 나를 팔로우 했다고 쳐봅시다. 어떤 느낌이 드나요? 맞팔을 유도하여 피드에 광고를 많이 올리려나? 하는 상업적 생각부터 듭니다.

 

반면, A브랜드 지점 사장님이 나를 팔로우 하는 경우입니다. 해당 채널에 가봤더니 우리와 같이 일상으로 피드가 채워져 있습니다. 이 경우엔 '이 사람이 나를 왜 팔로우 했지?' 하는 호기심이 듭니다. 맞팔 확률도 더 올라가겠죠.

 

따라서, 브랜드 계정보다는 나의 일상, 철학, 스토리를 적는 것이 SNS 초반 운영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 SNS에 내 얼굴이 나오지 않기 원한다면?

권하지 않습니다. 얼굴이 안나오고 상품부터 나온다면 상업적 채널이라 생각하여 거부감만 갖게 됩니다. SNS에 얼굴을 비추지 않는 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지, 고객이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고객들이 궁금해 하고 필요로 하는 것들을 항상 생각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 만 명의 고객보다 1000명의 찐 팬이 낫다

1000명의 팬만 있으면 먹고 사는데에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팔로워 및 고객과 달리 팬은 선구매, 선물 등을 하고 후기 및 인증샷을 남깁니다. 그것은 또 다른 홍보 역할을 하여 잠재 고객들을 끌어오게 되죠.

 

이를 위해서는 고객에게 내가 먼저 다가간다는 마인드를 가져야 합니다. 그렇게 5명, 10명씩 팬을 만들어보는 것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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