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 마인드

은현장의 '나는 장사의 신이다' 책 리뷰

by 웨이리치 2024. 7. 4.

장사의 신 유튜브를 운영했던 은현장은 수백억 자산가입니다. 그가 쓴 책 '나는 장사의 신이다' 는 자영업, 특히 음식점을 운영 하시는분이라면 한 번 즈음 참고 할만한 책이죠. 저자 은현장은 비교적 어린 나이에 성공을 이뤘고, 사업 멘토로서도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다양한 구설수에 휘말린 인물이지만, 자수성가한 영 앤 리치(젊은 부자)임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가 쓴 장사 노하우가 담긴 '나는 장사의 신이다' 책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장사의 신이다 책 리뷰
나는 장사의 신이다 책 리뷰

 

유튜브 장사의 신 채널 바로가기

 

✅ 실패는 성공의 다른 얼굴

실패는 사실 성공의 다른 얼굴이다. 최선을 다해서 일했는데 원하는 결과가 안 나왔더라도 실망할 필요가 없다. 나중에는 그 실패가 어떤 용도로 쓰일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다. 성공은 다른 사람들이 다 포기한 뒤에도 붙들고 늘어지는 데서 결정이 난다. 실패는 성공의 씨앗이다!

➡️ 실패는 경험입니다. 실패는 결국 성공으로 향해 가는 과정이기에 결과에 좌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경험 하나를 했다는 성취감을 가지셔도 됩니다.

 

✅ 틀에 갇힌 사고에서 벗어나기

핑계 대지 마. 다 핑계야. 자기 틀에 갇혀서 그 틀에서만 존나 움직이는거지. 왜 바뀔 생각을 하지 않는 거야? 지금 당장 바꿀 수 있는 것들을 시작해. 그렇게 반복하면 서툰 것도 익숙해지게 돼. 그 다음부턴 더 잘하게 만드는거야! 성공한 사람들은 다 결과로 증명하게 되어 있어.

➡️ 자신이 생각한 틀에서만 움직여서는 의미있는 성과를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분석하고 그들의 패턴을 적용하여 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성실이 실력이다

회사에 불이 안 꺼지고, 대표인 내가 항상 연락이 잘 되면, 나와 거래하는 사람들은 우리 회사가 진짜 열심히 일하는 회사라는 생각으로 신뢰하기 시작한다.

적당히 만족하고, 적당히 타협하고, 적당히 휴식하면서 남들보다 더 잘 살 수는 없다. 남들보다 몇 배로 더 성실해야 한다. 성실이 곧 실력이다.

➡️ 저자는 성실함을 장사의 근본으로 생각합니다. 실력이 뛰어나고 불성실한 것보다 실력이 부족해도 성실한 사람을 원한다고 하죠. 

 

✅ 지독한 독종만이 성공한다

독종이라야 성공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예외 없이 죽을 각오로 일에 매달린다. 특히 어렵고 힘든 시기에는 독종만이 살아남는다. 그러니 성공하고 싶다면 치열하게 일하고, 치열하게 돈을 벌어라. 결국에는 지독한 독종만이 성공할 수 있다!

➡️ 성공하기 위해서 지독한 독종이 될 필요가 있습니다.

 

✅ 포기하지 않기

Q. 장사에서 성공 비결은 꼭 집어서 뭔가요?
A. 포기하지 않는 것. 이게 내 성공 비결이야. 내가 이 자리까지 올라올 수 있었던 건 간절함 때문이었어. 내가 특별하게 머리가 좋아서가 아니라 정말 죽을 만큼 간절한 마음으로 남들보다 몇십 배, 몇백 배 노력한 게 다야. 그러니까, 지금 당장 가진 게 없다고 포기하지 마. 포기만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있어!

➡️ 당장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포기하면 안됩니다. 끈기를 갖고 작은 것을 꾸준히 해 나아가면 큰 성취를 맛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기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자.
내가 작은 일에 정성을 다하는데 남들이 알아주지 않아도 상관없다. 나중에는 다 알아주니까. 장사할 때 무슨 일을 하더라도 내 인생을 걸고 하면 반드시 성공한다. 작은 일도 무시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 작은 일에 정성을 다하는 것도 습관입니다.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주위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상대를 진심으로 대하기(인사 잘하기)

무조건 잘 되는 사람들은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고 인사를 잘하는 사람들이다. 그러면 6개월이 걸리냐, 1년이 걸리냐의 문제지 무조건 성공한다.

➡️ 인사는 기본입니다.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고 밝은 인사로 맞이해야 합니다.

 

✅ 보여지는 것에 집착하지 말기

부자는 거지꼴을 하고 있어도 부자다.
거지는 화려한 옷을 입고 있어도 거지다.
부자든 거지든 중요한 건 겉모습이 아닌 마음이다.
올바른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당장은 결과가 기대에 조금 못 미쳐도 내가 정직한 마음으로 꾸준하게 노력하면 나중에는 성공할 수 있다.

➡️ 저자는 화려한 금 팔찌, 명품 옷을 입고 일을 한 이후부터 장사가 잘 안되었다고 합니다. 마음가짐이 자연스레 거만해지고 그것이 고객한테 보였다고 하죠. 일의 동선에 화려한 장신구가 거슬리는 것도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합니다.

 

그 후 다시 츄리닝 차림이나 일하기 적합한 복장으로 바꿔 입으니 다시 매출이 정상화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겉모습이 아닌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월급 받는 것 이상의 일을 하기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다. 
자기가 받는 돈보다 몇 배 더 열심히 일하는 습관이 몸에 베어 있는 것이다.
현재 받는 돈보다 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언젠가 더 많은 돈을 번다. 월급이 100만원이라고 100만원어치만 일하는 사람은 100만원짜리 일자리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월급이 100만원이지만, 300만원어치 일하는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300만원 이상의 월급을 받을 수 있다. 지금 받는 돈 이상으로 일하면 더 큰 돈을 번다!

➡️ 월급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월급 이상의 퍼포먼스를 내려고 노력하세요. 그럼 직장을 나와서도 받았던 급여 이상의 돈을 벌 수 있을 것입니다.

 

✅ 경제적 자유의 기준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자동차, 집, 그리고 일하지 않아도 들어오는 소득이다. 집도 있고, 자동차도 있는 상태에서 자신이 일하지 않아도 월 300만원씩 들어온다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그 정도 위치에 올라갔더라도 아마 만족을 하지 못할 것이다.

➡️ 저자가 말하는 경제적 자유의 기준입니다. 집, 차를 대출없이 소유한 상태에서 월 300만원씩 들어온다면 경제적 자유를 이룬 것이라 하죠.

 

✅ 조급해 하지 말기

20대에는 다른 사람 밑에서 많이 배워라. 장사는 30대에 시작해도 절대 늦지 않는다.

➡️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이 20대라면 굳이 조급함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남 밑에서 일하며 충분히 배운 후 장사를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당신은 사업가입니까 책 리뷰 바로가기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