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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 마인드

일 빨리 끝내는법_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리뷰

by 웨이리치 2024. 3. 1.

우리는 모두 짧은 시간 내에 일을 빨리 끝내고 싶어 합니다그러나 말처럼 쉽지 않죠타고난 머리지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도 있습니다우린 일에는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서정작 어떤 방법으로 일을 해야 빨리 끝낼 수 있을지 방법론에 관해 생각하는 시간은 매우 적습니다. 요시다 유키히로의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리며 좋은 방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책 정보

 

 

✅ 급행열차보단 완행열차 타기

✔ 급행열차를 타는 사람

사람들은 출퇴근길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급행열차를 타려고 합니다. 따라서, 출퇴근 시각 급행열차 내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 옴짝달싹도 할 수 없습니다. 오랜 시간 서서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뭘 하기도 힘들고 출근 전부터 많이 지칩니다.

 

✔ 완행열차를 타는 사람

편도 1시간 출퇴근인 사람은 1년으로 치면 700시간을 출퇴근 시간으로 씁니다. 두껍지 않은 책을 빠르게 읽는다면 날마다 책 1권을 읽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우린 이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지하철이면 1시간 걸리는 출퇴근 거리를 버스 타고 1시간반 이상이 걸려 출근합니다. 계속 앉아서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시간에 할 일들을 해내거나 하고싶은 공부들을 합니다. 이 시간에 그 날 해야 할 업무만 체계적으로 정리해도 일을 훨씬 능률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급행열차보단 완행열차 타기
급행열차보단 완행열차 타기

 

✅ 창조가 아닌 모방 추구

✔ 창조 하는 사람

일을 질질 끄는 사람의 특징 중 두드러진 점은 제로 상태에서 일을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고객에게 메일을 보낼 때도, 기획서 등의 서류를 만들 때도 백지에서 시작합니다.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 모방 하는 사람

기존에 했었던 것들을 수정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훨씬 효율을 높여줍니다. 선배들이 했던 것들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이미 결재를 받았던 문서란건 여러 피드백을 거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모방은 우리가 일하는 시간을 훨씬 단축 시켜 줍니다.

 

창조보단 모방하기

 

✅ 9첩 반상보단 고급 장어

✔ 9첩 반상을 추구하는 사람

일을 질질 끄는 사람의 특징 중에 또 하나는 기획서나 자료에 너무 많은 정보를 집어넣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결과물은 마치‘9첩 반상’처럼 되어버리죠. 자세할수록, 많은 정보가 있을수록 좋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합니다. 그러나 결과물이 반려되거나, 요점이 뭐냐며 면박 받는 경우가 적잖습니다. 열심히 한 결과이기 때문에 억울하고 의욕마저 잃게 됩니다.

 

✔ 고급 장어를 추구하는 사람

자료에 관하여 정확하고 중요한 핵심정보만을 추려 작성합니다. 실제 비즈니스에서는 특정 안건에 대해 핵심정보가 그렇게 많이 필요한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상대방이 글을 읽었을 때 어떤 것이 핵심이고, 포인트인지 쉽게 알 수 있게 해야합니다. 상대방의 시간을 단축시켜야 합니다. 다음은 실천 방법입니다.

 

✔ 핵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1) 한 장의 슬라이드에는 하나의 메시지만 넣는다
2) 상품설명은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3) 가능한 한 짧은 문구를 사용한다
4) 주어나 술어를 생략하고 체언으로 끝맺음한다
5) 매트릭스 도표나 흐름도를 사용한다

핵심을 잘 전달하기

 

✅ 한 번 체크보단 더블체크

✔ 한 번 체크하는 사람

처음부터 실수 없이 꼼꼼하게 하는 사람은 예외지만, 그런 사람은 매우 드뭅니다. 대부분은 본인의 결과물을 제출 전 꼭 확인합니다. 이때, 한 번만 체크하는 사람은 실수할 확률이 높습니다. 정보를 잘못 기재하거나, 수치를 반대로 쓰는 등의 실수 등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사고를 저질러 더 큰 일을 수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더블체크 하는 사람

더블체크는 말 그대로 두 번 이상 체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수는 당연히 한다는 생각을 기본적으로 인지해야 합니다. 최소 두 번 이상 확인해야 하죠. 이를 통해 실수를 월등히 줄일 수 있습니다. 실수로 더 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죠.

✔ 더블체크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1) 체크리스트의 순서를 거꾸로 한다.
음식점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처음에는 위에서부터 아래로 계산을 하고 두번째는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합니다. 다른 방식으로 체크를 해야 실수를 찾아내기 쉽습니다.


2) 숫자는 그래프를 사용해 확인한다.
엑셀로 그래프를 만들면 숫자가 크게 틀린 경우를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더블체크 습관화 하기

 

✅ 인터넷에 의지하기 보다 사람에게 도움받기

✔ 인터넷에 의지하는 사람

인터넷에 의존하는 것이 나쁜건 아니지만 정보를 찾는 데에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고, 실제로 찾은 정보가 그 조직이나 상황에 맞을지도 확실치 않습니다. 결국 단편적인 정보만 모일 뿐입니다. 그렇게 진척도 없고, 일에 대한 자신의 평가도 낮아지게 되죠.

 

✔ 사람에게 도움받기

특정 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모른다면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미 했던 경험에서 많은 시행착오 겪고 적합한 솔루션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민폐라고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사람은 도움을 주고받는 존재입니다. 나 역시 상대가 곤경에 처한다면 도와줘야 합니다. 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사람에게 도움받기

 

✅ 마무리

이상 일을 잘하고, 빨리 끝내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을 신속, 정확하게 끝내는 사람은 누구에게나 신뢰를 줄 수 있고, 어떤 일을 맡더라도 효과적으로 결과물을 낼 수 있습니다. 항상 더 나은 방법은 없는지 고민하고 실행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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